반응형
안녕하세요! 오늘은 내돈내산으로 직접 구입하여 우리 아리(포메라니안)에게 사용 중인 칫솔과 치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강아지 양치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, 자기주장이 강한 아리와 함께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이 참 쉽지 않았어요.
최근 동물병원에서 치석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(다행히 스케일링 수준은 아니라고 하셨지만),
더욱 열심히 치아 관리를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하며 새로운 제품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.
🦷 구입한 제품 및 이유
제가 선택한 제품은 **닥터페트라(Dr.Petra)**의 반려동물 구강관리 제품입니다.
선택 이유:
- 수의사가 개발한 3단계 구강관리 기술: 체계적인 구강 관리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했습니다. (첨부된 이미지 참조: 3-STEP DENTAL SOLUTION)
- 유해판단성분 무첨가 & 전성분 EWG 그린등급: 안전성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.
- 작은 칫솔모: 입이 작은 포메라니안의 어금니 안쪽까지 닦기 위해 작은 칫솔모를 찾았는데, 닥터페트라 칫솔의 다이아몬드 모양 칫솔모가 손가락 한 마디보다 작아 안쪽까지 쏙 들어가 만족스러웠습니다.
제품 구성:
![]() |
![]() |
- DENTICHIKA TOOTHPASTE (치약):
- 기능성 해조류 (아스코필럼노도섬 3,000ppm 함유): 구강 관리 효과를 높입니다.
- 바르기 쉬운 드로퍼 타입: 튜브형이지만 드로퍼처럼 입에 발라주기 편합니다.
- 거부감 Zero (닭고기 향): 치약 맛이 좋은지 아리가 낼름낼름 먹는 편입니다.
- DENTICHIKA BAMBOO TOOTHBRUSH (대나무 칫솔)
- 0.08mm 극세사모 & 5mm 초소형 헤드: 입이 작은 강아지에게 최적화된 크기입니다.
- 인체공학적 대나무 핸들.
- DENTICHIKA Finger Toothbrush (손가락 칫솔): 초기 적응을 돕기 위해 함께 구입했습니다. (첨부된 이미지 참조)
![]() |
![]() |
🦊 강아지 치아 관리의 중요성
수의사 선생님의 조언과 검색을 통해 다시 한번 강아지 치아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.
- 치석, 치태 예방: 치석은 단단하게 굳으면 스케일링(전신 마취 필요) 없이는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수입니다.
- 치은염, 치주염, 입냄새 예방: 잇몸 질환은 물론, 구강 문제는 강아지 입냄새의 주된 원인이 됩니다.
- 심장, 신장 질환 연관: 구강 내 세균이 혈류를 타고 전신으로 퍼져 심장, 신장 등 장기 질환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.
🦷 아리와의 양치 방법 및 후기
양치 방법:
- 반려견 전용 칫솔과 치약을 사용합니다. (사람용 치약의 자일리톨 성분은 강아지에게 위험합니다!)
- 하루에 한 번이 가장 이상적이며, 최소 2~3일에 한 번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- 처음 거부할 경우, 손가락 칫솔이나 거즈로 시작하며, 간식을 이용한 보상으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. (첨부된 이미지처럼 아리는 손가락 칫솔에도 어느 정도 적응 중입니다.)
사용 후기:
닥터페트라 제품으로 구강 관리를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.
- "양치할까?" 소리에 아리가 귀를 쫑긋하고 다가오는 것을 보면 치약 맛(닭고기 향)이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.
- 칫솔질 자체는 여전히 거부하지만, 다행히 어금니에 칫솔이 닿으면 잠시 가만히 있어주어 초소형 칫솔모 덕분에 어금니 안쪽까지 꼼꼼히 닦아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지금까지 다양한 칫솔을 사용해봤지만, 작은 입의 아리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칫솔과 치약입니다. 작은 강아지 반려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!
반응형